당근거래하기 귀찮아서 그냥 재활용함에 막 버렸는데
요즘 시간도 많고 비싼 브랜드 새 옷이 아깝기도 해서

당근에 팔기로 마음 먹었다.

먼저 어플만 깔고 둘러보면서 탐색만 좀 하던 어느날
나의 유일한 해방구 옷쇼핑을 하다 안 입는 옷을 먼저

정리해야겠다 싶어서 옷사진을 찍고 당근어플을 켰다.
당근을 보니 정말 이런것까지 거래하나 싶은 것들도 있어서
내 옷정도면 금방 팔리겠구나 자신감이 생겼다.

자, 오늘이다! 옷정리!

맘에 들어 작은 사이즈를 무리하게 샀더니 팔거 투성이다.

앞으로 다이어트를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작은 옷은 무조건 당근행...

비싼 구두도 발아프면 무조건 당근행... 갖고 있기도 싫다...ㅎㅎ
마음 같아선 일괄 싸게 올리면 대충 누군가 사줬으면 좋겠지만
당근은 그리 호락호락한 시장이 아니다.

당근초보는 비싼 브랜드의 옷과 구두 등을 90프로이상 후려쳐서

그냥 차비만 받고 빨리 팔기로 한다.ㅎㅎ


내가 산 옷들이기 때문에 구매과정을 생각하면
하나하나가 다 아쉽고 아깝지만 그건 내 사정이고~
(그동안 재활용수거함에 막버린 비싼 옷들은 뭐람..ㅠㅠ)
브랜드를 알면 말도 안되는 가격이라 바로 당근채팅이 온다.

당근에서 옷이나 구두가 빨리 팔리는 방법은 두 가지다.

1. 요즘 트렌드로 이쁜 옷이거나

2. 비싼 브랜드로 엄청 저렴하거나

많이 합리적인 금액과 상세한 설명만이 빠른 판매의 지름길이다.

 

바로 거래성사!
오오오~~~ 신기하다...
첫거래때는 너무 고마워서 시간과 장소를 구매자에게 다 맞췄다.
나중에 동생한테 물어보니 혜자판매자라넼ㅋㅋㅋ

현금거래시 혹시 모를 거스름돈도 챙겨나가는 센스! 
엄마한테 천원짜리 세장 빌리는데 엄마가
오만원짜리 주면 어떡하냐며 만원짜리 4장도 같이 주신다.
아.. 그렇게까진....;;ㅎㅎ
엄마는 너무 싸게 팔지도 말고 당근거래 하지 말란다. 신경쓰인다고...
오랜만에 경제활동하니 난 너무 재밌는데....

 

당근 첫 거래날....
'도착해서 연락 하면 되나,
물건상태는 펼쳐보시려나,
돈은 어떻게 받아야 되지?
여러가지 시뮬레이션을 머릿속에서 돌려보고
유튜브 당근거래 브이로그로 당근매너도 찾아본다.
만나보면 어떻게 되겠지하고 일단 나갔다.

생각보다 쿨거래로 진행됐다.
유튜브에서 첫째도 친절, 둘째도 친절이래서
인상 좋은 웃음과 정성스런 쇼핑백 포장으로 전달했더니

좋은 거래후기로 돌아온다. 

뭐니뭐니해도 비싼 브랜드 싸게 내놓은게 가장 큰 부분이다.

산 사람도 실제 상태 보고 놀래더라는...ㅎㅎ 뿌듯..ㅎㅎ

 

받은 돈은 바로 스벅가서 시원하게 썼다.ㅋ
오가닉 프로틴 그릭요거트&그래놀라 5900원+버스비로
오늘 하루 기분 좋게 시작~^^💜

'나의하루 > 마음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 말고 편안한 오늘을…  (0) 2022.06.15
봄밤  (0) 2022.05.09
불안한 마음  (0) 2022.04.23
나의 봄, 4월의 한가운데서  (0) 2022.04.16
행복한 시간  (0) 2022.03.30

+ Recent posts